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재수생 1등급달성 후기남겨요

김태훈 조회 191
선생님과 약속한 것을 지키기위해서 후기남깁니다~ 1달스파르타과정으로 관리받았었고 그이후 쭉 점수상승 직진했고 1등급 달성했습니다. 원래는 3~4등급 왔다갔다했습니다. 단어는 외우고있었고 다른데서 강의듣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인스타로 알게됐고 상담도 받고 1달스파르타과정 진행했습니다.

몇가지를 나눠서 후기를 남기려고합니다. 첫번째는 강의를 이야기할거고 두번째는 코칭관리를 이야기할겁니다
첫번째로 강의는 저는 사실 처음에는 반신반의했습니다. 강의가 좋고나쁘고 뭐 이런 구분을 제가 스스로 잘 못했던거 같기도 해요 이전에. 3~4등급왔다갔다하니까 기초부터 빨리 해야한다고 하셨고 그냥 1달맡긴 김에 그대로하자 싶었습니다. 기초는 앞부분은 솔직히 저에게는 쉬워서 빨리빨리 들었고 뒤에는 좀 헷갈리는거 나왔습니다. 강의만들었으면 제가 좀 덜만족스러웠을텐데 강의마다 퀴즈문제가 있어요. 퀴즈를 풀어보면 기초라도 헷갈리는게 꽤나옵니다. 이건 분명히 알기는 아는데 정확하게 알지못한다는 거를 증명하는 거거나 알긴 알아도 문제로 나오면 적용할 상태가 아니라는 증거라고 생각이 들어요. 퀴즈가 있다는게 기초의 쉬움?을 상쇄시키고 기초에서 실전력을 길러주는 중요한요소같습니다.
13시간의기적을 듣고나서는 정말 실제로 실력도 자신감도 많이 붙었습니다. 챕터1에서는 형식관련 내용이라 그냥 그러려니했는데 접근방법이 조금 달랐습니다. 형식을 단순히 외우고 끝나는게 아니라 그앞뒤에 중간에 어떤수식어가 어떻게 달라붙는지 그림을 그려주시는데 그 그림이 지금도 머리에 남아있습니다. 그래서 문장이 한눈에 보인다는 말이 이 그림이 머리에 잡혀있으니까 영어문장을 볼때 자동으로 그렇게 구조적으로 볼수있다는걸 말해줍니다. 챕터2명사적 덩어리와 챕터3형용사적 덩어리는 진짜 신세계예요. 저는 사실 관계대명사 관계부사 그런거 배웠어도 아직도 머리에 뭔가 선명한느낌이 아니었는데 그게 단순한 공식들로 어떻게 처리가되는지를 보시면 진짜 만족스러우실겁니다. 저는 챕터2 3 지나면서 특히 너무 재밌어졌습니다 영어가. 재밋어져요. 잘하니까 재밌어지고 재밌어지니까 또 잘하게되는 선순환이 만들어집니다. 그렇게 챕터5까지 가고 회독하고 강의마다 테스트지하고. 이게1달스파르타 중심과정이었고 이때 확 올랐습니다. 솔직히 1등급 자신이있는 상태가 되었었고요.

두번째로 1달스파르타과정의 코칭과정에 대한 후기를 써보면. 우선 선생님이 1:1로 진짜 붙어서해줍니다. 매일공부햇는지 확인하고 강의들은거 퀴즈푼거 테스트한거 전부 인증해야 합니다. 카톡으로 보내야해요 선생님한테 직접! 처음에는 이거 좀 부담이었는데 진짜 눈딱감고 1달만하자 해서 한거라 했는데 이게 공부를 안할수 없게 만듭니다. 진짜 잠와도 하게되고 과제한거 보내야하고 하니까 그리고 1달스파르타 돈도 냈으니까 하는데 그 1달을 제대로 해내고 나면 그 열매가 이렇게 오는거 같습니다. 음성으로도 녹음도 선생님이 보내셔서 영어내용도 그렇고 태도도 잡아주시는데 저는 좋았습니다.
선생님이 강의에서도 말씀하시는게 대학가서도 써먹을수 있는영어실력을 만들어준다고. 그게 실감이납니다. 자신이많이생겼고 실제로 토익공부하는 사람이 여기서도 듣는다고 하시더라고요. 몇년치 공부를 다해낸거 같아서 1등급도 1등급이지만 뿌듯합니다.
대학붙으면 선생님에게 직접찾아가볼 생각입니다. 소고기보내기로했는데 장난이었지만 진짜 지키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만점은 못받았지만
다음 작수 5에서 올해 2 나왔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