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국대공부법

3월 학평 이후 등급별 공부방법 및 전략

관리자 2021-03-26 조회 944

 

 

■ 국대수능영어 공부법!

 

 

3월 25일 학평이 치러졌습니다^^

고3 학생들이 처음으로 자신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확인하는 전국단위 시험이지요.

우선 시험 치느라 수고한 모든 수험생들에게 수고했다는 말씀 전합니다^^

특히 우리 국대수능인들 고생 많이 했어요^^

 

해당 시험의 결과에 따라 나름으로 확인이 되겠지만,

앞으로가 더욱 중요합니다.

이번 시험 결과가 좋았다고 그저 안심하고 있을 수는 없구요,

또 이번 시험 결과가 아쉬웠다고 그저 낙담하고 있을 수도 없습니다.

 

현재 상태를 확인했으니,

이제는 그 상태에 맞는 공부 방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영어는 대체로 평이했다는 평가입니다^^

다행입니다. ㅡ다행입니다만, 평이했다는 것은 그만큼 제대로 공부한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점수와 등급이 나와줘야 한다는 이야기지요^^

 

국대수능영어 강좌에 빗대어 말씀을 드리면,

 

1. 완전기초 내용 “FOUNDATION” 7시간 강좌 마스터. 

2. 필수어법/구문/해석능력 “13시간의 기적” 마스터.

3. 여기에 해석연습을 어느 정도 한 학생이면.

누구나 적어도 2등급 이상은 받을 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

 

요약하면,

"딱 2강좌 정리"하고 + "해석연습"만 좀 되었다면 충분히 2등급 이상 받을 수 있는 난이도였습니다.

 

영어는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이제는 웬만한 대학에서는 기본 베이스가 되는 과목입니다.

그런 만큼, 여러분들은 반드시 1등급, 못 받아도 2등급은 꼭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갈수록 상대평가 과목들에 투입할 시간이 많아져야 하기 때문에, 영어는 초반에 짧고 굵게 딱 올려놓고, 나머지는 꾸준히 실전문제풀이 + 복습하면서 효율적으로 공부해 나가야 합니다.

 

 

 

 


 

 

★등급별 필수 학습전략★

 

 

1) 현재 1등급 학생

 

이미 어법/구문/해석능력이 갖춰져 있으며, 어휘량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지금껏 공부했던 내용들을 주기적으로 복습해 주면서, 꾸준히 해석연습 + 단어복습 + 킬러문항을 대비한 문제풀이만 조금씩 해 나가면, 수능에서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국대수능영어의 경우, 영어 최고난도 수준을 위한 강좌 “고난도 GST”가 있습니다.

약 17시간 정도의 강좌이구요, 킬러문제들도 충분히 해결해낼 수 있게끔 고급 어법/구문/문장해석 내용들이 총정리되어 있습니다. 해당 강좌 하나만 정리하고 마스터해도, 고난도 문제까지 충분히 해결가능합니다.

 

1등급 핵심정리! 

 

① 지금껏 공부한 내용 꾸준히 복습 + 실전문제풀이 진행

② "고난도GST”(17시간)를 통해 고급 어법/구문/문장해석 마스터.

 

 

 


 

 

2) 현재 2등급인 학생의 경우도 크게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다만, 2등급 중에서 80점 초반대에 걸쳐 있는 경우라면, 다시 한번 정확하게 어법/구문 정리가 깔끔하게 되어야 하고, 해석할 때 어떻게 정확히 해 나가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정확히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국대수능영어의 경우, “13시간의 기적”을 통해 13시간이면 충분히 정리가 가능합니다. 다른 교재, 다른 강의가 어법/구문/해석이 분리되어 있는 것을, “13시간의 기적”에서는 한 권의 교재, 하나의 강의로 중요한 내용들이 압축적으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13시간의 기적”을 통해 한번 정확히 어법/구문/해석능력을 정확히 다지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어떤 난이도건 흔들리지 않는 실력, 최고수준의 안정적 1등급을 만들고 싶다면 “고난도GST”(17시간 강의) 까지 마스터하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 한다면 금방 안정적인 1등급에 도달하게 됩니다.

 

2등급 핵심정리! 

 

① "13시간의 기적”으로 수능필수 어법/구문/해석능력을 빠르게 한번 정리.

②  그후 "고난도GST” (17시간) 통해 최고수준 1등급 실력갖추기.

③ 매일 2~3지문씩 해석연습 

④ 매일 어휘 암기 / 복습 일정분량 꾸준히.

 

 

 

 


 

 

 

3) 현재 3~4등급 학생의 경우, 기초가 아직 안 잡혀 있습니다.

 

적당히 용어들이 익숙하고 영어 문장이 나름 익숙은 하나, 기초 개념이 정확히 잡혀 있지 않아서, 아는 단어들로 끼워맞추기식 해석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영어 기초 내용을 정확히 다진 뒤 + 어법/구문/해석능력 마스터로 달려가야 합니다.

국대수능영어에서는 “FOUNDATION (완전기초)”으로 7시간 만에 영어 생기초 내용을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한두 번 정도 정확히 강의 듣고 정리해서 해당 강좌 마스터 후, “13시간의 기적”으로 달려가서 수능영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어법/구문/해석능력을 마스터한다면, 금방 2등급 이상으로 도약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어휘력”도 조금 부족한 상태이기 때문에, “수능필수어휘3300” 한 권을 꾸준하게 암기해 나가서, 어휘력도 갖춰줘야 합니다.

이렇게 한다면 현재 3~4등급 학생의 경우 금방 2등급 이상 올라가게 됩니다.

 

★ 3~4등급 핵심정리 (순차적으로 진행) ★

 

① “FOUNDATION” (7시간)으로 기초내용 한번 깔끔하게 정리.

② 그 다음 "13시간의 기적” 통해서 수능필수 어법/구문/해석능력 마스터.

③ 어휘력이 조금 부족하므로, "수능어휘집" 꾸준하게 암기.

 

이렇게 완료하면 영어 실력이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 그 이후, 하루 2~3지문씩 독해연습 해 나가면, 6월 모평 점수/등급은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4) 현재 5~7등급의 경우

 

영어 기초 및 기초 어휘량 자체가 절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원하는 대학 또는 한 단계 높은 대학을 가기 위해서는, 영어 과목을 통해 전략적으로 등급을 맞출 필요가 있습니다. 절대평가인 영어를 전략과목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FOUNDATION” 강좌를 통해 7시간 만에 영어기초 내용을 마스터하되, 한번 듣고 완벽하게 되기 힘들 수 있습니다. 7시간밖에 걸리지 않으니, 2~3회 정도 정확히 회독하며 마스터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13시간의 기적” 강좌를 통해 수능영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어법/구문/해석능력을 마스터한다면, 충분히 단기에 2등급 이상 올라갈 수 있습니다. 물론 어휘량도 확보해야 합니다. 기초어휘부터 정확히 암기/복습한 뒤, 독해지문에서 자주 보게 되는 중요한 어휘들로 순차적으로 나아가면 좋습니다.

이렇게만 해 나간다면 한두 달이면 많은 변화가 생길 겁니다.

 

 

5~7등급 핵심정리! 

 

① 영어기초가 안 잡혀 있으므로, “FOUNDATION” 통해 기초마스터.

그 다음 "13시간의 기적”을 통해 수능필수 어법/구문/해석능력 마스터.

③ 어휘량이 많이 부족하므로 "기초어휘"부터 독해능력에 중요한 "필수어휘"까지 순차적으로 암기/복습.

 

이렇게 완료하면 영어 실력이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 그 이후, 하루 2~3지문씩 독해연습 해 나가면, 6월 모평 점수/등급은 완전히 달라져 있습니다.

 

 

 


 

 

5) 현재 8~9등급 학생의 경우

 

공부자체에 대한 습관, 방법 등이 부족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간혹 영어만 이런 경우들도 있습니다만, 어느 경우든 마찬가지입니다.

절대평가인 영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한 단계 더 높은 대학에 진학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직접 1:1코칭”을 통해서, 한두 달만에 빠르게 2등급 이상 치고 올라갈 필요가 있습니다.

절대평가이기 때문에, 영어로 등급을 올리기가 좋습니다. 등급을 쭉 올려서 원하는 대학을 한 단계 높이는 방법이 최선이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공부 방법 및 전략은 선생님 직접 가이드해 주시니, 그런 걱정없이 공부해나갈 수 있습니다.

 

 

 

 


 

 

<총평>

 

앞서 말씀드렸듯이, 3월 학평은 전국단위에서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시험입니다.

현재 상태를 확인했다면, 거기에 맞는 정확한 공부방법이 필요합니다.

해당 내용 꼭 읽고, 숙지하셔서 공부에 참고하시면,

원하는 대학교 또는 그보다 한 단계 높은 대학으로 갈 수 있는 기회가 넓어질 것입니다.

절대평가인 영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길고 복잡한 커리큘럼은 공부에 독입니다.

어법/구문/해석능력을 한번에 잡아서, 짧고 빠르게 치고 올라가는 방법이 최선입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목록 수정 삭제


이전 6월 모평 전까지 영어공부 방법! 꼭 한번 확인하고 가세요:) 2021-05-07
다음 초등학생도 듣고 있는 국대수능영어 1:1코칭 :) 1달 만의 놀라운 변화! 2021-03-1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