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수하고 있는데 이번 6평에 아쉽게 2등급. 그래도 작년 수능에서 4등급이었던거에 비하면 많이 올랐어 나름 만족중이에요!
저는 이박사쌤 1:1특별관리를 받고잇는데 원래는 패스로하려다가 선생님에게 테스트받고 결과를 보니 많이 처참... 그래서 큰맘먹고 특별관리를 하게 됐어요. 괜히 혼자하면서 또 헤매게되는 것도 싫었고 이참에 그냥 영어점수는 걱정없이 올려보자! 하는마음으로 시작하게 됐어요.
4월 초반에 시작했으니까 거의 2달정도 되었어요. 기초강좌 파데(파운데이션)부터 시작하는데요 솔직히 처음에는 너무 쉬워서 이거까지 해야 하나 싶었는데 뒤로 갈수록 헷갈리는것들이 나오면서 거만하면 안되겠구나 그리고 막상 테스트를 치면 기초도 틀리는게 나와요ㅠ 파데 마스터하는시간이 일주일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그리고 13시간의기적을 3주가까이 걸렸습니다. 저는 하루에 영어를 2시간은 투자했어요. 왜냐면 진짜 영어 하나라도 빨리 끝낸다? 하는 마음이 컸거든요. 13시간의기적도 종강까지 간거느 더 빨리 갔지만 특별관리반에서는 선생님 테스트를 통과해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좀더 걸렸어요. 강의를 들으면 다 알거같은데 막상 새롭게 퀴즈로 테스트지로 만나면 잘 안보인다는 진실... 혼자 또 강의듣고 했으며 또 그상태였겠구나 하는 마음에 오히려 안도감도 들었어요.
그리고 남은 시간은 고난도를 해나가면서 실전연습을 진행했습니다! 실전연습을 해보면 13시간의기적에서 배운것들이 그대로 적용되는게 정말 신기해요! 문법이나 구문은 작년에도 공부는 해봣었지만 아는거랑 지문에서 따로논다? 그리고 체계적으로 정리되는 느낌을 못받았었는데 이박사 선생님 강의는 몇 가지 공식으로 정리하기 때문에 되게 체계적이에요. 영어가 마치 수학같이 맞아떨어지고 암기해야하는 분량도 정확하게 나눠져있으니 정말 체계적이라는 느낌을 많이받앗고 그덕분에 기본적인 문법개념들과 구문들이 더 잘 머리에 들어오고 실제 적용할때도 마찬가지였더거 같아요.
실전연습 하루에 4개씩(독해기준) 계속했고 지문에나오는 단어도 하나도 안 놓치기 위해서 계속 반복했고 단어는 국대수능영어 어휘집으로 하루에 100개씩 암기하고 테스트진행해 나갔어요. 1:1특별반이기 때문에 단어테스트도 꼭 인증을 해야해요ㅠㅠ 안 하면 밴드에서 실장님이 올리라고 이야기합니다..
1:1특별관리반의 가장좋았던점
1. 이박사선생님이 진짜 모든걸 케어해주신다는 점이에요. 일단 테스트 범위가 정해져있기때문에 그까지 공부하고 테스트를봐야 하는데 하루공부분량을 선생님이 정해주세요. 그래서 그것만하고 그것과 연결된 빵꾸워크북과 오늘의퀴즈를 풀면 하루공부가 끝나는방식. 저는 이렇게 하루공부분량이 딱딱 맞아떨어지는것도 너무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공부는 들쑥날쑥하면 안되고 일정하게 해야하는게 좋다는 주읜데 그게 지켜져서 좋습니다. 물론 더 많이 진도를 빼고싶을 때는 (저같은 경우는 기초에서 그랬어요) 선생님께 더 많이 하겠다고 요청했습니다!
2. 네이버밴드에서 단어관리와 공부법도 케어를 해주세요! 제가 공부한내용을 올리면 연구실장님이 이건 어떻게 공부해야하고 이건 이렇게 공부해야하고 이런것들을 되게 섬세하게 알려주시기 때문에 제 공부방법이 맞는지도 확인할 수 있었고 알려주시는대로 해나가면 정말 머리에 정리가 잘되는느낌이에요. 이박사선생님과는 별도로 또 2차적으로 케어를 해주는 부분이 체계적이라서 저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3. 단어테스트ㅠㅠㅠㅠ 저는 암기가 정말싫고 혼자하면 막 미루거나 하는편인데 매일 암기분량이 정해져있고 테스트를해야하니까 안할 수가 없어요ㅠㅠ 안하면 다음날에 어김없이 코멘트날려주심.. 그런데 이게 일주일하고 2주일하고 하다보면 어휘량이 저도모르는사이에 많이 쌓여있거든요? 뿌듯하기도 하고. (그래도 여전히 암기는 힘든ㅠㅠㅠㅠ)
사람마다 다를수잇겠지만 저같이 혼자서 계획성있게 해나가는게 약한분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될거예요. 선생님 강의도 좋지만 일단 어느정도를 공부해야하는지를 잘 모르잖아요? 매일 공부는하는데 이게 맞는지 방향이 맞는지 공부한게 태도안나고 하면 정말 힘빠지는데 1:1특별반에서는 그걸 이박사선생님과 연구실장님이 알아서잡아주시니까 그런 어려움이 전혀없어요. 심리적인 부담감이 많이 내려가고 계획성있게 해나가는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3모1등급받은 학생의 후기를 보고 관심을갖게 되었는데 저는 아직 영상을찍을 용기는 안나서ㅠㅠㅠ 수능까지 잘치면 선생님과 약속을 지킬생각! 근데 그것도 그때가봐야 알거 같아요ㅎㅎㅎ 아직 1달남은 코칭기간동안에는 고난도과정과 실전연습을 더 집중적으로 진행한다고 하셔서 담 모의고사에서는 1등급이 목표입니다!
이전 | 13시간의기적 만족 | |
다음 | [고난도GST] 디테일한내용이 정말 잘정리되어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