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 수강후기

[수능후기] 9모 3 > 수능 1 공부법 풉니다..

김태식 조회 2788

영어 인생 첫1등급이네요.. 감사한마음도 있고 어떻게 공부했는지 알려드리려고 후기남깁니다..

영어를 아예 못하지도 잘하지도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크게 걱정도 없었구요.. 

9모 3등급뜨고나서 발등에 불이붙은거죠..

그전에 사실 다른강의 듣고있었어요.. 그냥 친구따라서 괜찮다싶은거 들었는데 이게 생각없이 공부하다보니 정신차리니 등급변화도없고 이러면 안되겠다 싶은 와중에.. 선생님 유튜브영상보고 들어왔어요.. 해석능력 엄청 강조하시면서 뭐 쎄게 이야기하시는 내용이었는데 공부 똑바로하라고.. 그때정신이 번쩍듣고 들었습니다..

3등급이라서 기초부터들어야하나 싶었지만 저는 기초부터들었어요.. 파운데이션.. 7시간밖에안돼서 괜히 안듣고 시작하면 찝찝할거 같아서 듣고 시작했는데 너무 잘들었다 싶습니다.. 기초 정확히잡힙니다.. 제가 원래듣던 다른데 강의랑 달라요 집중력이 굉장히 높습니다 강의에서.. 여기서 명사 대명사부터해서 수동태 가정법 to부정사 분사 이런것들 잡는데요.. 이게 제가 듬성듬성알고있는 것들을 정확하게 잡아줍니다 그래서 영어공부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왠만하면 한번듣는게 좋아요.. 

강의시간이 짧은데 잡소리나 뭐그런거 별로없어요 그냥 강의자체가 잡소리역할을 한느거 같아요.. 무슨말이냐면 엄청 열정적으로 강의하시기 땜ㅡㄴ에 그냥 그모습보면 저절로 저도 열심히하게 됩니다.. 강의자체가 몰입이 좋구요..

13시간의기적이 진짜 대박이에요.. 선생님만의 이론?으로 원래제가 알고있던 것들을 재조합해서 덩어리 덩어리별로 끊어서 알려주십니다.. 문장을 막 짜잘하게 끊어읽지 않을수 있고 문장모양에 맞게 앞에서부터 뒤로 해석이 되게ㅐ끔 만들어주세요.. 이거 무조건마스터해야 합니다.. 다른데서 구문따로 뭐하고 어법 따로뭐하고 이런것들이 재조합되어서 한번에 정리되는게 진짜 효율적인거같아요.. 문법외우면 사실 그냥 문법이고 이게 문장에서 바로바로 잘안보이고 했었는데 13시간의기적 들으면 기존의 고정관념이 완전히깨집니다.. 이렇게 공부하면 진짜 빠르구나하는걸 느껴요.. 문장모양 정리하는거부터해서 명사적덩어리 형용사적덩어리 부사적덩어리 이렇게 진행되는데 이 덩어리들 마스터하면 진짜 큰 그림의 영어공부는 끝입니다.. 아마 강의를 들으신분들은 저와같은 생각이실거에요..

아그리고 13시간의기적에는 챕터마다 테스트지 있어서 테스트하면서 진행하면 좋아요.. 정확하게 마스터했는지 확인도되고 해설영상도 있어서 그냥그거 풀고 해설듣는거만으로도 공부가됩니다.. 무조건하셔야 하구요..

이거끝나고 저는 커리큘럼에서 이끌어주신대로 실전적용편하고 고난도했어요 고난도는 13시간의기적만큼 완벽하게 마스터는못하고 수험장에 갔지만 그래도 여기는 일단 문장이나 단어난이도가 올라가요 완전히마스터는 못한거 같지만 그래도 한번 전체 다듣고 복습은 한번 더하고 갔구요.. 문장수준 자체가 높으니까 이거 해석하고 단어정리하고 개념내용정리하는것만으로도 분명히 제 실력에 도움이됬어요.. 막판에 시간에 쫓기기도해서 완전히 100%마스터는 못했지만 그래도 높은수준 문장으로 개념이랑 문장해석이랑 단어정리를 해놓으니 그거자체가 기폭제가되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모의고사는 여기꺼 말고도 몇개 더 풀었고요.. 큰부담없이 수능쳤습니다 자신감이 막 터져나와서는 아니어도 불안하지는않았거든요.. 

글을 쓰다보니까 길어졌는데.. 이렇게 짧은시간에 이렇게 짧은커리로 영어실력이 변한다는거를 점수가 변한다는거를 제가스스로 증명했다는거에 대해서 기분이좋구요.. 무엇보다 선생님께 감사하내요.. 제인생 첫 1등급입니다.. 영어등급도 등급이지만 그냥 이런저런 말보다 선생님강의로 보여주시는 열정과 에너지와 확신??같은거를 보면서 인생에도 뭔가 도움이되는거 같아요.. 강의에서 흐리멍텅하게 공부하지말고 살지말라고 한번이야기하신거 있었는데 그자체를 증명해보이시는거 같네요.. 저도 선생님처럼 열정과 에너지와 확신이 넘치게 살아야겠어요 여러모로 감사하네요..!!

목록 수정 삭제


이전 얼리버드진행중 파운데이션
다음 기초가 부족하다면 파운데이션부터
TOP